새소식

반응형
Database/MSSQL Server

MSSQL_DMV 모음(1)

  • -
반응형

DMV 몇가지 정리..

MSDN에 있는 것들을 그대로 퍼왔습니다. 
공부하면서 자주 사용하는거 모아 두려고 정리했습니다.


1. sys.dm_exec_sessions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ms176013.aspx)

SQL Server에서 인증된 세션당 행 하나를 반환합니다. sys.dm_exec_sessions는 모든 활성 사용자 연결 및 내부 태스크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는 서버 범위 뷰입니다. 이러한 정보로는 클라이언트 버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이름, 클라이언트 로그인 시간, 로그인 사용자, 현재 세션 설정 등이 있습니다. sys.dm_exec_sessions를 사용하여 먼저 현재 시스템 로드를 확인하고 관심 있는 세션을 파악한 다음 다른 동적 관리 뷰나 동적 관리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세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 sys.dm_exec_connections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ms181509.aspx)

SQL Server의 이 인스턴스에 대해 설정된 연결에 대한 정보와 각 연결에 대한 세부 정보를 반환합니다.



SQL Server에서 실행 중인 각 요청에 대한 정보를 반환합니다.



지정된 sql_handle로 확인된 SQL 일괄 처리의 텍스트를 반환합니다. 이 테이블 반환 함수는 시스템 함수 fn_get_sql을 대체합니다.
파라미터 값 sys.dm_exec_sql_text(sql_handle | plan_handle)


5. sys.dm_exec_query_stats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ms189741.aspx)

SQL Server에서 캐시된 쿼리 계획에 대한 집계 성능 통계를 반환합니다. 이 뷰에는 캐시된 계획 내의 쿼리 문당 하나의 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행의 유효 기간은 계획 자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캐시에서 계획이 제거되면 이 뷰에서도 해당 행이 제거됩니다.

* 현재 서버에서 실행 중인 작업이 있을 경우 sys.dm_exec_query_stats의 초기 쿼리 결과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쿼리를 다시 실행하면 보다 정확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시된 저장 프로시저에 대한 집계 성능 통계를 반환합니다. 이 뷰에는 캐시된 각 저장 프로시저 계획에 대해 하나의 행이 반환되며 행의 유효 기간은 저장 프로시저가 캐시에 남아 있는 기간과 같습니다. 캐시에서 저장 프로시저가 제거되면 이 뷰에서도 해당 행이 제거됩니다. 이때 Performance Statistics SQL 추적 이벤트가 sys.dm_exec_query_stats와 유사하게 발생합니다.



데이터 및 로그 파일에 대한 I/O 통계를 반환합니다. 이 동적 관리 뷰는 fn_virtualfilestats 함수를 대체합니다.

 - 로그 파일을 포함하여 데이터베이스 파일의 I/O 통계를 반환합니다. SQL Server에서는 sys.dm_io_virtual_file_stats 동적 관리 뷰에서도 이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QL Server에서 서로 다른 유형의 인덱스 작업 수와 각 유형의 작업이 마지막으로 수행된 시간을 반환합니다.



9. sys.dm_db_missing_index_groups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ms345407.aspx)
공간 인덱스를 제외하고 누락된 특정 인덱스 그룹에 포함된 누락된 인덱스에 대한 정보를 반환합니다.



10. sys.dm_db_missing_index_details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ms345434.aspx)
공간 인덱스를 제외하고 누락된 인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반환합니다.



SQL Server에서 빠른 쿼리 실행을 위해 캐시하는 각 쿼리 계획에 대한 행을 반환합니다. 이 동적 관리 뷰를 사용하여 캐시된 쿼리 계획, 캐시된 쿼리 텍스트, 캐시된 계획이 사용한 메모리 양, 캐시된 계획의 재사용 횟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