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Data pipeline/Embulk

Embulk windows 설치 오류

  • -
반응형

Embulk를 요즘 ETL 툴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계속 설치하다가 오류가 나서, 여기저기 찾아보았으나 안되서 삽질 하루종일 하다가 참 쉽게(?) 

방법을 알아내서 글을 올립니다.



환경은 다음과 같이 구축하려고 하였습니다.


- Embulk를 Windows Server에 설치하여, 사용하고자 함


보통 Embulk는 Linux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Plugin 이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이미 Windows Server에 구축이 되어있는 상황이므로 어쩔수 없이 써야 할 경우였기 때문에 Windows Server에 설치를 시도하였습니다.


그런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 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았으나, 역시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설치하였습니다.





Step - 1


아래의 명령어에서 결국 embulk-latest.jar 파일을 받아서, 무언가를 하려는 것이므로, 이걸 직접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PowerShell -Command "& {Invoke-WebRequest http://dl.embulk.org/embulk-latest.jar -OutFile embulk.bat}" 


http://dl.embulk.org/embulk-latest.jar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Step - 2


압축을 풀고 이것을 더블클릭하면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cmd or power shell 창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 그리고 하기 전에 java 꼭 설치 하세요 )


jar 파일이라서 java 실행하듯이 실행하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인터넷을 찾아보니 bat로 변경해서 사용해도 된다고 하여, bat으로 변경 했습니다. ( 그게 실행하기 더 편함..)


그리고 실행을 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Step - 3


당황하지 말고 embulk 실행파일이 들어갈 폴더를 하나 만듭니다.

그리고 그곳에 .bat 파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똑같습니다. 


실행파일이 들어갈 폴더에 다음의 명령어를 날려줍니다.


embulk.bat example


그럼 다음과 같이 폴더가 생깁니다.


그리고 이제 config.yml 파일의 샘플을 하나 만들어 주면 준비가 끝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끝납니다.  (사용 전에 plugin 설치 잊지 마세요.)



결론적으로 embulk.jar 파일 자체가 실행파일이고, 이게 설치가 된거라고 보면 되는거 같습니다.

그냥 실행하면 안되고, 옵션을 넣어야지 실행되는 것도 마찬가지고요. 처음에 이걸로 어떻게 install을 하지? 고민하였는데...

그냥 자체가 실행 파일이라고 생각하니 별 어려움 없이 사용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